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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에게 e롭고, 생산자에게 u익한 친환경ㆍ명품 농수산물 사이버거래소

B2C

> 참여업체등록안내 > B2C
  • B2C참여농가(업체) 모집/등록 및 관리

    정부의 각종인증, 사업자등록, 통신판매업신고 등 기본적 자격을 갖춘 자 중

    서류심사 ▶ 현장심사 ▶ 사후관리제를 통해 고객만족 극대화 역점

    가입요건

    • 통신판매업신고 및 지속적 B2C거래를 위해 사업자등록을 필한 자

      관련법 예외조항에 의거 간이과세자는 통신판애업신고를 면제하거나 지속적 판매와 활성화를 위해 신고토록 함

    • 친환경 농산물, 유기가공식품, 지역특산명품 생산(가공)자
    • 장기간 농산물전자상거래 경험으로 고객관리마인드가 확실한 농어가

    모집 및 등록절차

    • 가입요건을 갖춘자를 대상으로 등록신청서를 접수(수시접수)
    • 서류심사 이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직원이 등록희망 농어가에 직접방문하여 농어가의 재배방법, 품질관리 현황 등을 확인하여 거래등록승인

    입점신청 → 서류심사 → 현장심사 → 교육실시 → 거래등록승인(거래소)

    거래인증

    • 생산농가가 거래소에 거래처 등록을 요청하면, aT지역본부에서 농어가에 방문하여 거래처 인증조건에 대한 검증을 실시
    • 거래소에서는 소비자의 구매평 및 각종 거래실적 등을 자료로 하여 거래인증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업무 수행

    사이버거래소 거래인증 프로세스

    • 서류심사 주요체크 항목

      가격경쟁력, 품질수준(GAP, 유기농, 무농약 등), 안전성(HACCP), 매출액, 규모, 인지도, 상품차별성

    • 현장실사 주요체크 항목

      입점서류에 명시된 시설현황, 인원, 품질, 상품관리, 인허가, 생산능력 등

  • B2C 상품등록 및 관리

    상품구색확보를 위해 인증된 농가를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개발 유도

    상품은 농가가 등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단, 상품등록 전문가 또는 업체 정보를 제공하여, 고품질의 상품 컨텐츠 생성 유도

    상품등록절차 및 방법

    • 상품은 생산농가가 직접 등록하고, 거래소 담당자가 승인
    • 단, 상품정보 등 컨텐츠가 미흡할 경우 보완을 요청하고, 생산농가의 활용능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 지사, 전문 협력업체에 교육 컨설팅 및 등록 지원을 요청(정보화능력이 탁월한 농가와 연계 병행)

      관련법 예외조항에 의거 간이과세자는 통신판애업신고를 면제하거나 지속적 판매와 활성화를 위해 신고토록 함

    사이버거래소 거래인증 프로세스

    상품구색 확보

    •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상품을 등록하여 상품구색을 확보
    • 친환경상품조달이 곤란한 일부 품목의 경우 명품농산물 등록 유도

    전시관리

    •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상품을 등록하여 상품구색을 확보
    • 판매실적이 높은 상품을 기본적으로 우선 전시하고 인기도별, 가격대별, 지역별로 소비자가 전시 관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현